ALLOY WHEEL R&D

알로이 휠 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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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기술과
품질 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현대성우캐스팅은 국내외 주물 소재 업계를 선도하고 압도적 품질 경쟁력을 획득하기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한 신금형 개발 등 신소재, 신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재부품의 기능과 안전성 향상에 주력하고 연구인력 및 시설경쟁력을 갖추어 더 큰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개발 단계부터 국제품질규격을 뛰어넘는 강도 높은 검증 테스트를 실시하여 신뢰성과 품질을 확보하고 있으며, 소형차에서 고급 대형차까지 경량화와 강도의 최적화, 연비절감, 제동력 증가, 안전성 확보를 위한 미래 기술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합니다.

사이드 듀얼 게이트(Side Dual Gate)
금형에 용탕 주입시 림부의 양 사이드를 통해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센터게이트(Center gate) 대비 기계적 물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가벼운 휠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플로우 포밍(Flow Forming)
림부의 조직 치밀화를 통해 5% 가량 제품을 경량화시키는 기술입니다. 제네시스 라인, 쏘렌토, K5 등 다수의 차종에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구분 항복 강도 인장 강도 연신율
Casting(C/G) 200 270 10
플로우 포밍(Flow Forming) 230(15% ↑) 290(7.4% ↑) 14(30% ↑)

FSW(Friction Stir Welding)
알루미늄 휠 내부에 공명기(헬름홀쯔) 구조를 구현하기 위해, 상부의 디스크와 하부의 림을 분리 제작 후, 마찰열을 이용하여 용접해 하나의 휠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휠의 내부가 중공 구조로 이루어져 중량 절감은 물론, NVH(Noise, Vibration, Harshness)를 개선해 승차감과 정숙성을 향상시킵니다.